본문 바로가기
Review :-)/Daily

[구미 클라라웨딩] 결혼준비_본식 드레스 고르기, 드레스 1차 2차 피팅, 드레스 후기, 라뷰웨딩 연계, 드레스 고르기 꿀팁 공유

by 또또봉 2022. 5. 22.

2022.05.17 - [Review :-)/Daily] - [구미 라뷰웨딩컨벤션] 1층 노블리에홀(단독홀) 예식후기_라뷰 솔직후기, 예식장/결혼식 비용 공개, 결혼준비, 구미 웨딩 추천

 

[구미 라뷰웨딩컨벤션] 1층 노블리에홀(단독홀) 예식후기_라뷰 솔직후기, 예식장/결혼식 비용 공

현재는 남편과 경기도에서 살고있지만, 결혼식은 내 본가인 구미에서 진행했었다. 매우 늦은 후기이지만, 당시를 추억할 겸 그리고 결혼을 막 준비하려는 커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hyeon7566.tistory.com

 



코로나 여파로 본식 일정을 2020년 4월에서 10월로 연기했다.

그동안 정말 열심히 살도 빼두었고 한 달 남겨둔 2020년 9월 3일, 설레는 마음으로 본식 드레스를 정하러 갔다.

참고로 나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던 터라 미리 예약을 잡고 1차 2차 피팅을 하루에 모두 끝냈다.

 

 

드레스 정하기 꿀팁1
: 친한 친구 또는 가족 한두 명 더 같이 가기!

 

보통 남편 될 사람과 보러 많이들 가지만, 친한 친구 또는 가족 한두 명과 함께 가는 것이 좋다.

나의 시선이, 내가 봤을 때 가장 맘에 드는 드레스를 고르는 것도 좋지만

그날은 남들에게 보이는 한 번뿐인 날이기도 하기에

남이 봤을 때, 나한테 제일 잘 어울리는 드레스가 무엇인지 미리 반응을 알 수도 있고, 참고할 수 있어 좋다.

나는 남편, 동생이랑 갔었는데 나 같은 경우도

확실히 나한테 어울리는 드레스는 입고 나왔을 때 모두들 다른 미사여구가 없다.

그냥 미쳤다고 감탄사만 날려준다. 그 표정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드레스 정하기 꿀팁 2 
: 드레스 입고 나올 때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하기

 

 

본식 드레스를 정하러 갈 때, 남편, 친한 친구 및 동생(가족) 한 두 명과 함께 가는 것이 좋다는 것은 아마 잘 알 것이다.

그런데 정작 드레스를 보느라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안 된다!!! 절대! 네버!

눈으로 그냥 보는 거랑 사진 촬영했을 때랑 동영상 촬영했을 때 다 느낌이 다르다.

특히, 클라라 웨딩은 무료 피팅 횟수가 적은 편이 아니었기에 당시 입었던 드레스의 느낌, 분위기, 나랑 잘 어울렸는지 등 피팅이 끝난 후 그 모든 사항을 상세히 기억하기란 어렵다.

나 같은 경우는 내 동생이 양해를 구하면서까지 내가 다 민망할 정도로 드레스 하나하나 입고 나올 때마다 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을 해주었는데, 첨엔 너무 부끄러워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었는데, 피팅이 끝난 후 셀렉을 해야 할 때 너무 고마워서 큰절을 올렸다ㅋㅋ 그리고 아직까지도 그 사진들을 보며 추억하고 한다.

 

 

 

드레스 정하기 꿀팁 3
: 최대한 다양한 라인의 드레스 입어보기

 

 

아마 각자 로망인 드레스 라인이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나는 오프숄더형의 머메이드라인을 너무 좋아했었는데, 막상 최종 결정은 깊은 브이넥 라인에 상체 다 덮인 반팔 벨라인 드레스를 골랐다ㅋㅋ 바스트에 자신이 없는터라 깊은 브이넥 절대 안 고르겠다고 하고, 팔뚝살 부 해 보인다고 무조건 오픈되는 걸로 입을 거라 했는데 웬걸... 막상 나랑 잘 맞는 드레스를 입어보니 깊~~~ 은 브이넥 따위, 상체 가려지는 거 따위 상관없어졌다.

 

나랑 어떤 형태, 라인의 드레스가 잘 맞을지는 입는 순간까지도 모르기 때문에 첨 고를 땐 다양한 라인으로 입어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 같다.

 

 

구미 클라라 웨딩드레스 종류 및 피팅 사진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첫 번째
- 기본 드레스 1

 

012

 

 

가장 기본 드레스 1

같은 드레스이지만 상체 부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 드레스이다.

기본 드레스다 보니 확실히 밋밋한 감이 있다.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두 번째
- 기본 드레스 2

 

012

 

가장 기본 드레스 2

조명에 따라서도 드레스 색깔,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다. 머리를 깔끔하게 넘기고 핀을 화려한 걸로 해서 그런가 마냥 밋밋하다고 느끼지 않았다.

다만, 가장 기본 드레스라 그런지 길이감이 너무 아쉬웠다.

기본 드레스 1, 2는 워밍업 수준이라 맛보기라 생각할 뿐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세 번째
- 업그레이드

 

012

동생의 셔터 조작이 빨라지던 드레스, 나도 입자마자 내 맘속 1순위 드레스가 되었던. 맘에 드는 드레스를 의외로 빨리 만났다. 어깨부터 발끝까지 반짝였고 심플해 보이면서도 매우 화려해 보이고 그냥 내 맘에 쏙 들었다. 당시 이 드레스가 매우 신상이라 클라라 구미점에서 드레스를 가지고 온 첫날이기도 했고 그 새드레스를 내가 첫 번째로 입어본 사람이 되었다.

이 드레스 특징은 소매 부분의 저 팔랑이는 부분이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신부대기실에서는 러블리하게 붙이고 있다가 본식에는 소매를 깔끔하게 하여 좀 더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2가지 연출이 모두 가능하다고 하여 내 맘에 더 들었다.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네 번째
- 업그레이드

 

0123

 

나의 로망 중 하나인 머메이드라인!

요 드레스도 너무 예뻤다.

단지 큰 홀을 이 드레스를 입고 걸어가기엔 풍성한 드레스를 입었을 때와는 달리 내 존재감이 크게 안 느껴질까 봐 후보에서 뺐다.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다섯 번째
- 업그레이드

 

0123

평소 진주를 너무 좋아하는터라 흡족했던 드레스.

보기에는 A라인 같은데, 벨라인이라고 했었나.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 난다.

드레스 자체는 너무 단아하고 고급져 보였다.

확실히 3번째 별같이 반짝이던 드레스를 보다가 봐서 그런지 비즈는 상대적으로 덜 반짝 여보였다.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여섯 번째
- 업그레이드

 

012

나의 두 번째 로망 오프숄더 드레스.

반짝반짝 빛나서 예뻤다. 다만 약간 클래식한 느낌이라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였다.(개인적 의견) 약간 드레스 생김새가 띠만 두르면 미스코리아에 입고 나가도 될 둣 하다ㅋㅋ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일곱 번째
- 업그레이드

 

012

3번째 드레스와 쌍벽을 이뤘던...

예뻐서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너무너무 고민했던 드레스.

동생과 오빠는 이 드레스에 표를 던졌다.

냉미녀처럼 보이게 해 줬던 드레스이다.

조명이 밝을 땐 백색으로 빛나는데 너무 예뻤다.

3번보다 덜해서 그렇지 이 드레스 또한 반짝반짝 빛나는 드레스였다.

 

 

본식 드레스 무료 피팅 여덟 번째
- 업그레이드

 

0123

내가 화려한 걸 좋아한다고 하니 당시 클라라에서 회심작으로 제일 마지막에 보여줬던 드레스.

확실히 비즈도 많았고 드레스 자체가 앞전에 입었던 드레스들보다 묵직함이 남달랐다.

그런데 3번.... 3번이 너무 뇌리에 박혀서 그런지 완전 만족스럽지는 못했다. 특히 아쉬웠던 건 내 피부색이 노란 편인데 이 드레스는 연한 핑크빛이 돌아 나한테 썩 맞지 않다고 느껴졌다. 이 드레스는 우유빛깔 뽀얀 피부 신부님들이 입으면 정말 착붙일 것 같다.

 

 

클라라 웨딩 후기
총 별점 : ★★★★★

◆ 드레스 종류 : 본점보다야 당연히 신상이 늦을 수 도 있고 종류가 적을 수도 있지만, 여러 디자인의 드레스를 많이 보유하고 있었다.

입고 결정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 서비스 : 신부님들이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셨다. 드레스를 갈아입을 때에도 잘해주시고 간단하게나마 스타일링도 정성껏 해주었다.

대충이라는 느낌 한번 못 느꼈고 정말 마지막까지 힘 빼지 않고 도와주었다. 오히려 내가 힘들어서 대충 할 뻔했다.

◆ 드레스 비용 : 솔직히 블랙라벨 가격은 당시 비슷한 시기에 결혼했던 친구들과 비교해봤을 때 적은 금액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한다. (친구들은 다른 지역이다) 그런데 어마 무시하게 차이 났던 것도 아니고 드레스와 서비스에 너무 만족했던 터라 그리 신경 쓰지 않았다. 흠이 되지 않았다.

◆ 라뷰 연계 웨딩업체이기 때문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동선이 너무 편하다. 라뷰에서 식을 한다면 클라라웨딩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

 

 

2022.05.18 - [Review :-)/Daily] - [대구 S스튜디오] 솔직후기, 구미 라뷰웨딩 연계, 결혼준비_스튜디오 촬영후기, 스튜디오 비용

 

[대구 S스튜디오] 솔직후기, 구미 클라라웨딩 연계, 결혼준비_스튜디오 촬영후기, 스튜디오 비용

비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2.05.17 - [Review :-)/Daily] - [구미 라뷰웨딩컨벤션] 1층 노블리에홀(단독홀) 예식후기_라뷰 솔직후기, 예식장/결혼식 비용 공개, 결혼

hyeon7566.tistory.com



#결혼 #결혼식 #결혼준비 #결혼식준비 #스드메 #웨딩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추천 #클라라 #클라라웨딩 #클라라웨딩구미점 #클라라본식드레스 #본식드레스 #본식드레스추천 #예쁜드레스 #드레스피팅 #드레스후기 #라뷰웨딩연계 #라뷰웨딩 #구미웨딩 #구미드레스#내돈내산 #찐후기 #벨라인드레스 #오프숄더드레스 #머메이드드레스 #진주드레스 #비즈드레스 #화려한드레스 #고급드레스 #단아한드레스